본문 바로가기
공부/조주기능사

조주기능사 실기 시험 후기 휘경동 산업인력공단

by H2friendly 2024. 9.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주기능사 실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오늘 조주기능사 실기를 시험치고 왔어요!

그럼 장소부터 하나씩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아! 제일 아래 제가 했던 조주기능사 실기 레시피 암기코드와 개인적인 팁에 대한

링크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조주기능사 실기 시험장소

 

시험 장소는 휘경동에 있는 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였고,

몇호선을 가시더라도 지하철역과는 거리가 있어서

약간 시간의 여유를 주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1호선과 5호선, 7호선으로 갈 수 있었는데

7호선 사가정역에서 내려 2번 출구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2233 버스를 타고 들어갔어요!

 

 

저는 12시 30분 시험이었는데 그래도 중간중간에 주차 자리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자리가 없으면 근처 공영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물 앞에 안내가 잘 되어있고,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대기실이 있습니다.

 

멀리서 찍어서 화질이 좋지는 않네요ㅠ

시간이 되면 감독관님께서 들어오셔서 설명해주시고,

인원수에 맞게 랜덤으로 번호표를 뽑습니다.

3명씩 들어가고 동그라미친 1, 3, 7 등 제일 앞번호가

시험을 볼 칵테일을 공으로 뽑습니다.

저희는 공을 1개 뽑았는데 그 1개에 3개 칵테일이 정해져 있었어요!

저는 3번을 뽑아서 제일 처음 순서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조주기능사 실기 시험장 내부

 

 

 

대기실에서 안내를 받고 시험장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입구에서 통로를 통해 번호 순서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각자 짐은 의자에 놓고, 휴대폰은 따로 걷지 않고 짐과 함께 놓더라구요!

 

조주기능사 실기 시험장 자리

자리를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제가 서 있는 기준으로 사진 아래쪽에 심사위원분들께서 계셨고,

제출존에는 1, 2, 3번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코스터는 맞춰서 놔주시면 되고,

2분 동안 위치 파악 및 이상 유무들을 확인합니다.

저는 일단 블랜더 작동 확인과 기물을 제가 연습했던 방식처럼 먼저 위치시켰어요.

잔은 선반에 올려져있지 않고 뒤집어져서 약간 들어가있는 곳에 있어서

잔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후기에서는 술병이 돌려져있어서 잘 안보일 수도 있다는 곳도 있는데

조주기능사 실기 시험장 휘경동 산업인력공단은

병들과 음료 등 다 잘 보이게 되어있었습니다.

2분이 지나면 앞에 3가지 칵테일이 나오고 시작하면 손부터 씻으신 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조주기능사 실기 시험 후기 휘경동 산업인력공단

조주가 끝나면 세 명이 피드백을 받습니다.

심사위원분들께서는 워낙 베테랑이시니까 한 번 보시면 다 아시는 것 같았어요!

레시피 숙지가 안된건지 혹시 실수를 한건지

가니쉬가 잘못되면 일단 어떤게 들어가는지 수험자에게 한 번 확인하고,

지금 들어간 것이 그게 아니라고 말씀해주셨어요.

다른 분은 레시피를 맞게 말씀해주셨는데

크림드 카카오 화이트를 넣어야할 때 크림드 민트 화이트 넣어서

라벨을 잘 확인해야한다고까지 말씀해주셨어요!

주류색이 같으니까 라벨을 잘 확인해야한다면서요.

가기 전에는 심사위원분들이 무뚝뚝?하다는 후기를 조금 봤는데

휘경동 산업인력공단에 계셨던 분들께서는 처음 설명부터 마지막 피드백까지

엄청 친절하게 잘 해주셨어요. 물론 수험자분들도 대답 잘하고, 인사도 잘하는

기본이 되어 있어야지 그러지 않을까싶습니다!

저는 가니쉬의 픽에 대해서만 피드백을 들었는데, 이건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

가니쉬 모양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기 때문에 큰 걸 놓치지 않았으면

합격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해봅니다...ㅎㅎ

다른 지역의 후기만 보다가 제가 실제로 겪은 휘경동 조주기능사 실기는

주류가 놓여져 있는 것이나 수험자에게 배려해주시는 말씀과 부분들을 생각하면

거리가 조금 있더라도 추천을 드립니다.

취미생활로 시작한 조주기능사가 이제 끝났네요.

다음에는 합격 후기를 적으면 좋겠네요!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파이팅하시고,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 주소

서울 동대문구 장안벚꽃로 279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49-35

 

가까운 버스노선

1호선 회기역에서 버스로 약 20~25분 (03번)

5호선 장한평역에서 버스로 약 20~25분 (2112번)

7호선 사가정역에서 버스로 약 15~20분 (2233번, 2112번)

 


 

 

조주기능사 실기 레시피 암기코드 팁 정리

안녕하세요!오늘은 조주기능사 실기를 공부한 레시피, 암기코드와나름의 팁을 공유할까 합니다.다들 각자의 공부 방법이 있겠지만저는 주로 완성된 칵테일을 연상하고,앞글자를 따서 암기를

h2friendl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