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조주기능사

조주기능사 최종 합격 후기 필기 실기 암기코드 및 후기

by H2friendly 2024. 10.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주기능사 최종 합격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아마 조주기능사 후기로는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 같네요!

 

조주기능사 준비 기간

저는 사실 칵테일보다는

어느 순간 갑자기 복분자주나 오미자주 같은

과실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그런걸 찾아보다가

검색해보니 집 근처에 조주기능사를 배우는

학원이 있길래 그곳에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류에 대해 전반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요!

그게 4월 말이었습니다.

필기는 주 1회 1번씩 총 4회를 갔고,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공부를 했습니다.

시간은 넉넉했고, 필기는 6월에 봤습니다.

필기 합격 후에 동일한 시간과 횟수로

실기를 준비했고, 레시피를 외운 후

9월 초에 실기 시험을 봤습니다.

기간은 약 5개월 정도 소요된 건데,

실제로 공부한 시간은 그렇게 길지는 않았습니다.

 

조주기능사 최종 합격

아래 필기와 실기 후기에 대해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투자한 시간에 대해 좋은 결과로 이어져서 좋네요!

실기 후기에 적혀있지만 저는 마지막에

시간이 없어서 가니쉬를 장식하지 않고,

그대로 꽃아서 올려놓은 부분에 대한 지적만 받았고,

그에 대한 감점인 것 같습니다.

93점이면 나름 높은 점수라고 생각하고 만족합니다.

 


오늘은 조주기능사 최종 합격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필기, 실기 암기코드 및 후기는 아래 링크에

첨부해놓겠습니다!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주기능사 필기시험 합격 간단 후기 공부 팁

안녕하세요!오늘은 조주기능사 필기시험합격 간단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저는 처음에 실기시험을 알아보려고1:1 수업을 하는 학원에 갔었는데필기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그냥 같

h2friendly.tistory.com

 

조주기능사 실기 레시피 암기코드 팁 정리

안녕하세요!오늘은 조주기능사 실기를 공부한 레시피, 암기코드와나름의 팁을 공유할까 합니다.다들 각자의 공부 방법이 있겠지만저는 주로 완성된 칵테일을 연상하고,앞글자를 따서 암기를

h2friendly.tistory.com

 

조주기능사 실기 시험 후기 휘경동 산업인력공단

안녕하세요!오늘은 조주기능사 실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저는 오늘 조주기능사 실기를 시험치고 왔어요!그럼 장소부터 하나씩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아! 제일 아래 제가 했던 조주기

h2friendly.tistory.com